일기장

30대 백수 여자 - 우울증 극복을 위한 일기 쓰기

리치여우 2023. 11. 29. 22:28

1일 1영상 등록과 함께 블로그, 인스타, 쇼츠까지 올리겠다고 다짐 했었는데 우울증인지 뭔지 무기력증이 찾아왔다. 그래서 현재 상황에 대해 정리해보고 내 심정이 어떤지, 무엇을 원하는지, 매일 하루를 기록하기로 결심하면서 새로운 블로그를 시작했다. 그렇다면 나는 왜 우울증이 왔는가???

 

<백수 우울증 원인>

1. 불규칙한 생활

2. 대충 먹는 식습관

3.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안감

4. 적은 수입

5. 답답한 작업 공간

6. 가게 홍보

 

1. 불규칙한 생활

매일 아침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 하였고 운동을 하지 않았다. 이러다가 정말 게을러질것 같아서 아침 수영을 등록했고 지금 딱 2달째 다니고 있다. 아침 6시에 일어나야 하는 것은 고역이지만 그나마 기상 시간이 규칙적으로 변했다. but 수영을 다녀오면 잠은 다 깨지만 몸이 피곤해서 계속 누워서 뒹굴거린다. 

 

2. 대충 먹는 식습관

요리 하는 것이 귀찮아서 불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있다. 그마저도 과자를 먹거나 대충 때우는 식사를 하는데 영상을 편집하고 있으면 이상하게 배가 고프다. 그래서 더 뭔가를 찾게 된다. 차라리 물이라도 많이 먹자 싶어서 500ml 짜리 페트병 액상차를 구입했는데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간다. 나를 위한 요리를 해서 나에게 대접해야겠다. 

 

3.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안감

사실 이 부분은 어느정도 예상을 했는데 내 영상이 너무나 재미가 없다. 노잼이란 느낌? 영상 편집에 대한 감각도 떨어지고 속도는 안난다. 재미 없는 3분짜리 영상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 내가 투자하는 시간은 10시간이 넘는다. 그렇게 열심히 편집해서 올려봤자 봐주는 사람도 별로 없고... 나날이 지쳐가면서 과연 내가 유튜브로 성공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 공부 없이 무작정 갖고 있는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고 있는데 이래서 성공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오늘 다시 주제를 바꿔봤다. 

 

⭐맛집+여행 : 맛집만 올리고 있었는데 여행 영상도 많아서 올리고 싶었다. 어차피 지금 맛집 영상들의 조회수가 잘 나오지도 않고 맛집과 여행은 주제가 비슷하게 분류 되는 것 같음. 

 

⭐ 제품리뷰 : 예전부터 블로그를 통해서 협찬을 많이 받았다. 좀 더 돈 되는 협찬 물품을 받고 싶기도 함. 새로운 물건, 신기한 물건들을 경험하고 싶은 욕구도 높다. 그리고 암만 생각해봐도 나는 미니멀 리스트가 될 수 없는 맥시멀 리스트다. 

 

⭐ 게임 : 지금 하고 있는 게임은 오래된 게임인 만큼 공략 글을 올려서 띄우기는 힘들다. 코디를 하기에는 돈이 없고... 모바일 게임으로 눈을 돌려야하나? 동영상으로 찍었는데 화질이 구지다. 

 

4. 적은 수입

얼마전부터 실업급여를 받긴 했지만 그전에는 수익이 너무나 적었다. 돈이 들어가야 하는 곳은 많은데 수익이 적으니 자연스럽게 한 달 카드값이 한 달 수익을 넘어섰다. 본가를 나와 살면서 모든 책임은 내가 져야 하는 상황... 점점 더 깍여 나가는 통장을 보니 조급증이 일었다. 

 

5. 답답한 작업공간

좁은 신혼집... 나는 왜 아파트가 아닌 좁디 좁은 주택을 선택 했을까?? 사실 회사 출퇴근길이 너무 막혀서 근처에서 걸어서 출퇴근을 하고 싶어서 선택한 집이었는데 과거로 돌아간다고 해도 비슷한 선택을 했을 것 같다. 이 집은 혼자 살기에는 적당하지만 맥시멀 리스트 둘이서 살기엔 너무나 좁다. 물건들에 파묻힐 것 같다. 

 

6. 가게 홍보

엄마가 운영하는 가게를 홍보 해주고 있는데 여기서 추가적인 홍보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손님을 끌어모을 수 있는 방법이 정녕 없는 것인가? 손님이 없다고 하니 마음이 자꾸 쓰인다. 

 

<오늘 한 일>

- 새벽 수영

- 밀린 집안일 조금

- 계속 뒹굴거리기

- 체험단 방문

- 내일 약속 잡기

- 필라테스

- 일기 쓰기

 

음... 오늘도 넘 열심히 놀았구나!!!

그래도 생산적인 일 1개는 했다... 일기 쓰기 따흐흑...!

 

 

내일 목표

1. 30분 영상 편집하기

2. 일기 쓰기

3. 제품 리뷰 1건